Estée Lauder Companies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유방암 캠페인을 통해
여성건강을 위해 지난 30년 이상 노력해 왔습니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유방암 없는 세상을 만든다는 사명을 가지고
유방암 연구, 교육,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핑크리본으로 유명한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유방암 캠페인

31년간 전 세계에서 여성건강과
유방암 종식을 돕기 위한 꾸준한 노력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유방암 캠페인은 1992년 고 에블린 H. 로더 여사가 유방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소중한 목숨을 위해 ‘핑크리본’을 공동 제작하며 시작됐습니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유방암 캠페인은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가장 큰 사회공헌활동으로 여성건강을 위한 활동을 매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일년 뒤인 1993년, 에블린 H. 로더는 유방암 근절을 위해 전 세계에서 가장 유망한 유방암 연구들이 발전 및 진척될 수 있도록 도모하는 미국 유방암 연구재단(BCRF)을 설립했습니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지난 30년 넘는 기간 동안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유방암 없는 세상을 만든다는 사명을 가지고 유방암 연구, 교육, 의료서비스 지원 등을 통해 실질적이고 꾸준하 노력을 펼쳐오고 있습니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유방암 캠페인과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자선 재단은 생명을 구하는 연구, 교육 및 의료 서비스를 위해 약 1억 1800만 달러(한화 약 1530억원) 이상을 지원했습니다. 이중 유방암 연구를 위해 미국 유방암 연구재단에 약 9,300만(한화 약 1,220억) 달러 이상을 의학연구를 지원했습니다.

2023년 유방암 캠페인 슬로건은 “ 아름답게 하나된 유방암 종식을 돕기 위한 노력”(Beautifully United To Help End Breast Cancer)으로, 캠페인 비주얼은 두 가지의 리본이 서로 연결되어 유방암 종식을 위한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여러가지 단결된 노력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유방암 캠페인 31년간 주요 성과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유방암 캠페인은 30년 이상 전 세계적으로 연구, 교육 및 의료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유방암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가능성을 높이는 데 전념해왔습니다.

임직원, 소비자 및 파트너의 귀중한 노력을 통해, 유방암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다음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전세계 유방암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고(故) 에블린 H. 로더 여사가 핑크리본을 공동으로 만들어 유방암 캠페인을 시작한 이래 핑크 리본은 전 세계에서 건강한 가슴의 상징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유방암 캠페인의 설립을 통해 모두를 위해 유방암 없는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캠페인의 캠페인 사명을 가지고 지난 30년간 전 세계적인 유방암 근절 운동 움직임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유방암캠페인을 통해 매년 10월, 유방암에 대한 인식을 전 세계적인 수준으로 높이고 행동실천을 독려하는 등 유방암 근절 운동을 이끌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약 1억 1800만 달러(한화 약 1530억원) 이상을 유방암 연구와 교육, 의료서비스에 지원했고, 그 중 약 9,300만(한화 약 1,220억) 달러는 미국 유방암 연구재단을 통해 유망한 유방암 연구를 지원했습니다.

유방암 인식 향상과 유방암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 행동실천을 독려하며 유방암으로부터 영향 받은 사람들을 기억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랜드마크를 핑크빛으로 점등하는 일루미네이션을 진행해 왔습니다.

캠페인은 지속적으로 확대됐고 전 세계 60개 이상의 유방암 관련 재단을 지원했습니다.

전 세계 의료 연구 및 장학금 지원

유방암 전반에 걸쳐 존재하는 격차를 파악하고 해소

유방암 커뮤니티, 의료 전문가 및 주요 오피니언 리더 간의 논의를 촉진해 유방 건강 교육의 중요성과 조기 발견에 대한 대화 진전

유방암 환자의 치료 및 지원을 위한 각종 케어 센터 구축 및 확대 지원

의료 서비스 이용이 제한적인 취약계층의 유방촬영술, 검진 등 의료자원 서비스 지원

유방암 환자 및 가족의 삶에 긍정적 영향을 위한 지원, 치료 및 상담프로그램 지원

  • 핑크리본

    에블린 H. 로더 여사 핑크리본을
    공동으로 만들며
    유방암 캠페인 시작

  • 31년

    여성건강과 유방암 근절을 위해
    30년간 꾸준히 캠페인 전개

  • $1억 1800만

    전 세계적으로 약 1억 1800만 달러 (한화 약 1,530억원) 이상을 유방암 연구와 교육, 의료서비스 지원

  • $93,000,000

    유방암 연구를 위해
    약 9,300만(한화 약 1,220억) 달러
    이상 지원

  • 60

    전 세계적으로 60개
    이상의 재단이나 기관/
    단체 등을 지원

미국 유방암 연구재단 (Breast Cancer Research Foundation)

1993년 에블린 H. 로더 여사가 설립한 미국 유방암 연구재단(BCRF)은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유방암 캠페인 파트너로서 유방암을 치료하고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한 다양한 유방암 연구를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유방암 캠페인을 통해 미국 유방암 연구재단(BCRF)의 지원을 받은 연구자들은 유방암 예방, 진단, 치료와 생존에 관한 모든 주요한 혁신적 연구에 심도 있게 참여해 왔습니다.

유방암 연구재단이 연구하는 분야로는 기본적인 생물학부터, 유방암 치료 과정과 그 이후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새로운 진단 테스트와 치료법 개발까지 유방암 관련 연구의 전 과정을 포함합니다.

이를 통해 유방암 근절을 위한 연구를 가속화하고 진전을 이뤄냈으며 이는 유방암 환자들의 생명을 구하고, 삶의 질과 케어의 수준 향상에 일조했습니다.

  • #1. 유방암 치료법 개선

  • #2. 유방암 불균형 개선

  • #3. 전이성 유방암

  • #4. 종양생물학

  • #5. 생활습관 및 예방

  • #6. 생존 & 삶의 질

유방암 치료법 개선

면역요법 반응을 향상하는 새로운 전략 개발

공격성 유방암 치료를 위한 새로운 조합 접근법 개발

각 환자별 맞춤 치료를 위한 바이오마커와 표적치료법 제공

유방암 불균형 개선

소외계층 및 기타 취약 계층의 적시 치료를 가로막는 장애물을 제거해 양질의 의료서비스 접근성 향상

다양한 인종의 임상 및 유전적 특징이 유방암 재발 및 생존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

르완다 치료제공 개선을 위한 유방암 격차에 대한 이해 증진

서아프리카의 유방암 치료 개선 및 임상시험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인프라 구축

전이성 유방암

전이성 유방암 환자 치료 개선 전략 식별

재발 위험이 높은 유방암을 식별하기 위한 혈액과 조직 기반의 바이오마커 개발 및 활용

진행성 유방암에서 표적치료에 대한 저항을 예방하기 위한 접근법 모색

종양 생물학

희귀 형태 혹은 공격형 유방암의 잠재적 대상으로 유전자 및 경로 식별 위한 종양과정연구

미세환경에서 종양세포와 비종양 세포 간의 상호작용을 연구해 예방/치료를 위한 새로운 전략

생활습관 및 예방

가족력이 있는 여자 아이들의 유방암 위험 평가방법 개선

유방암과 유방암 재발 위험을 줄이기 위한 맞춤형 체중감량 계획 설계

사춘기 시기 생활방식이 추후 유방암의 위험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생존 & 삶의 질

유전자 검사에 관해 의사와 환자간 소통을 향상할 수 있는 도구 개발

유방암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유방암 진단 및 치료의 장기적인 효과에 대한 이해 증진

유방암 진단에 따른 스트레스가 환자와 환자의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 한국에서의 유방암 캠페인

한국에서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는 2001년부터 올해로 23년째 꾸준히 유방암 캠페인을 통해 유방암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행동실천을 독려하며 여성들의 건강 보호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유방암 캠페인은 ‘유방암’이라는 단어를 말하기 힘들었던 약 20년전부터 유방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유방암의 심각성과 관련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방암 정보 자료 제작 및 배포하는 등 유방암 교육활동을 진행해 왔습니다.

또한 유방암 조기발견을 돕는데 도움이 되도록 유방암 정보를 비롯해 자가검진 방법도 확인할 수 있는 여성주기 앱 “핑크 터치”를 개발해 보급하고 행동실천을 독려해 왔습니다.

더불어,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는 도움이 필요한 사회적 소외계층의 유방암 환자들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전달하기 위해 대한암협회와 파트너십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 있는 유방암 환자들을 돕기 위한 유방암 수술비나 치료비를 지원하는 의료서비스에 대한 지원활동도 해오고 있습니다.

유방암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유방암으로부터 영향받은 사람들을 기억하기 위해 한국의 주요 랜드마크에 핑크빛 조명을 밝히는 일루미네이션을 주요 랜드마크 파트너사들과 함께 매년 10월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는 한국에서 유방암 인식향상 및 질병정보교육, 조기발견을 위한 자가검진 등 행동실천을 독려함으로써 유방암을 근절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Time to End Breast Cancer
- 유방암 없는 세상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 공식 SNS

유방암 없는 세상을 위해 유방암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고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세요.

유방암 자가검진 정보 제공 & 여성주기 앱 “핑크터치”

“유방암 자가검진 정보 제공 & 여성주기 앱 핑크 터치 다운로드 받고 가슴건강 지키세요!”

자가검진 방법 뿐 아니라 유방암 및 유방암 캠페인에 대한 주요 정보, 여성주기 관리 기능도 제공합니다.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 ‘핑크터치’ 검색
핑크터치 앱 모바일 랜딩페이지: http://pinktouch.fingersmith.co.kr

핑크터치 앱 QR
핑크터치 앱 사진

유방암의 위험성을 낮추는 방법

정기검진과 일상의 작은 변화로 유방암 발병 위험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1. 1

    정기적으로 매월 자가검진을 해 유방건강을 살피고 이상이 있으면 의사와 상담하기

  2. 2

    40세 이후는 1-2년 간격으로
    유방촬영술 받기

  3. 3

    40대 미만이라도 위험군에 속한
    여성들은 매년 유방 엑스선 촬영하기

  4. 4

    섬유소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기

  5. 5

    적정 체중을 유지하기.
    체중이 늘수록 유방암 발병 위험 증가

  6. 6

    절제하는 음주 습관을 가지기

  7. 7

    건강을 위해 금연하기

  8. 8

    매일 규칙적으로 45분 이상
    운동하기

[출처: 한국유방암학회 2022 유방암백서, 국가암정보센터 웹사이트 유방암 예방법, 조기검진]

유방암 캠페인 소개

2023년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유방암 캠페인 영상을 만나 보세요.